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치비랩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www.richcamp.co.kr), 앱마켓 앱, 기타 향후 개발되는 콘텐츠 등 정보 접근의 도구로 사용되는 여하한 모든 형태(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상품 및 디지털콘텐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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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회사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란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책, 이용권 등 디지털 콘텐츠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른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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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의 각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 규정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 또는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정보를 이용한 전자우편, 문자, 또는 서비스 내의 화면에 통지합니다.
- ④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종류)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회사와 계약한 출판사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하거나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구독(정액제)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그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동일, 유사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합니다.
- ⑥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해당 시점에 통지된 내용에 따라 이용자에게 손해가 최소화되도록 조치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1개월 내 서비스 중지 및 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미이용 기간을 포함,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마련, 준수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 ③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회사는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영리 목적의 광고 마케팅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장 회원
제8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활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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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의 선택에 따라 회원 가입에 대한 승낙을 할 수 있으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에 대한 승낙이 이루어지지 않고, 만약 이미 승낙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4.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또는 자격 상실을 통지받은 회원이 정지 또는 상실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5.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6.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사회상규상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 탈퇴를 한 후 30일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8.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자의 신청
-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하며, 회사는 회사의 경영 판단 등의 이유로 승낙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④ 회원은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서비스 페이지 내에서 회원 정보를 변경하는 등 합리적인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종류)
- ①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구독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② 무료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유료 콘텐츠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며, 유료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회원으로 무료서비스 및 가입상품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회원 탈퇴 시 기존에 구매했거나 다운로드 했던 콘텐츠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서에 기재 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또는 오기로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 정보를 도용한 것이 확인된 경우
2. 임시 이메일 서비스(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시스템에 의한 계정 생성 포함)를 이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활동한 것이 확인된 경우
5. 이벤트의 참여를 위해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6.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7.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 ① 회원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② ID,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정보변경 메뉴를 통하여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④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 ⑤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회원탈퇴, 포인트 회수, 쿠폰 회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고,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회원 등록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기재
2. 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4.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5.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폭력적 표현,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8.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9. 타인의 정보 도용
10. 고객센터 문의 및 전화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민원을 통한 업무방해 등에 해당하는 행위
제13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 ① 이용자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이 아닌 이용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3장 주문
제14조 (구매신청)
-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단,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거나 관련 법령이 개정되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 ③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기존에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5조 (계약의 성립)
- ① 회사는 제14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음란물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회사의 승낙이 제17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지급방법)
-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통합포인트와 예치금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통상적인 방법의 대금결제 등
제17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 신청 후 제 16 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 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별도 의사 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배송·취소·환불 및 교환
제18조 (배송)
-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②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날씨 및 택배사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9조 (반품, 교환, 환불, 취소)
- ①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디지털콘텐츠의 경우, 콘텐츠의 구매·결제 완료 후 다운로드 대기중 상태에서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으로 이용하지 않은 콘텐츠에 대해서는 청약(결제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 ②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단순 외부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가능)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한 경우
5. 이용자의 개인 주문에 의하여 주문 확인 후 개별적으로 해외구입처로 구매 진행하는 상품으로 이용자가 청약철회 제한 상품임에 동의하신 경우
6. 디지털콘텐츠의 경우 결제 이후 1회 이상의 열람, 다운로드 또는 실시간 스트리밍 등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경우 (정기구독은 단시간 필독이 가능한 컨텐츠 제공으로 결제 후 도서 열람여부 상관없이 취소 및 환불불가, 단 1년 정기구독은 취소 당월은 환불불가, 익월부터 할인액 제외 후 환불가능)
7. 기타 재화 등의 특성상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제2항 제②호 내지 제④호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이용자는 재화 등의 수령일부터 3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및 교환을 요구할 수 있고, 반품 비용 일체를 회사 또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1.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늦어도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배송된 재화가 이용자의 과실 없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또는 객관적인 기준에 의한 파본인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 ⑤ 제4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 반품 비용 및 발송비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 ⑥ 이용자가 개봉한 소프트웨어 및 음반, 만화책 및 단시간 내에 필독이 가능한 잡지, 영상 화보집의 경우는 제4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⑦ 제4항에 해당되지 않는 사유로 반품하여 주문을 취소하고 해당 주문으로 발생한 통합포인트 등의 금액을 이미 사용하였을 경우, 사용한 통합포인트 등의 금액을 차감한 후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⑧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되고, 선불전자
- ⑨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 ⑩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고, 배송 중에는 반품처리에 의해 처리됩니다.
- ⑪ 배송준비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 ⑫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재화 등의 준비에 대한 소요일을 이용자가 구매신청 전 인지할 수 있도록 미리 표시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⑬ 구매자는 제반 법령에 따라 결제대금예치업무(에스크로)의 보호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⑭ 디지털콘텐츠의 청약(결제) 이후 1회 이상의 다운로드, 실시간 스트리밍 등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단시간 필독이 가능한 컨텐츠가 포함된 경우 또는 청약일로부터 7일이 지난 이후에는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2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5장 디지털 상품 서비스
제21조 (eBook 서비스)
- ① eBook은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eBook웹뷰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③ 콘텐츠는 회사가 콘텐츠 제공자로부터 사용권한을 부여 받은 것으로 콘텐츠 제공자 또는 원 권리자에 모든 권리가 귀속되며 저작권 법령 또는 관련 지적 재산권 법률 및 조약에 의해 보호됩니다.
- ④ 콘텐츠 제공자의 요구에 의해 일부 eBook은 해외 지역에서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은 콘텐츠를 구매하기 전에 구매하려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⑥ eBook 은 구매 후 승인된 회원 아이디로만 이용이 가능하고, 타 아이디로 사용권한을 양도하실 수 없습니다.
- ⑦ eBook 상품은 구매 후 다운로드 받거나 한번이라도 읽었을 경우, 이미 콘텐츠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고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 대해서는 주문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1. eBook 및 서비스를 구매하였음에도 사용자 환경으로 이용이 불가하다고 판단할 경우
2. eBook 서비스 중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지 않거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열람하지 않은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취소를 요청하면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3. 정기구독은 단시간 필독이 가능한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결제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1년 구독결제 회원은 취소 당월 결제분은 환불이 불가하지만 익월 결제분부터 할인혜택 금액을 공제 후 환불 가능합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이용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기간만큼 동일, 유사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⑧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아이디로 5 대 이상의 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전용 단말기 등)에서 동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자신의 아이디 및 전자책, 이용권, 쿠폰 등을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경우
3. eBook 이용 시 상품 전부 혹은 일부를 복사, 복제 혹은 녹화하고 이를 배포하는 경우
4. 상품을 불법적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경우
- ⑨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회원을 발견할 경우, 다음 각 호에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전자우편, SMS 등 전자통신을 통해 부정이용을 알리고,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부정 취득 및 사용된 콘텐츠 및 결제수단은 회수 조치 및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부정사용이 재차 발견될 경우 회사는 위반 내용 고지와 함께 필요시 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30일 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고, 소명기간 동안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구입한 콘텐츠 및 권한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토론, 리뷰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① 다음에 해당하는 내용의 글이 플랫폼 내 리뷰 및 질문 게시판에 게시된 경우 예고 없이 노출을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해당 상품 및 콘텐츠의 내용과 관련 없는 글
2.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불법자료 유통과 관련된 글
3. 욕설, 비방으로 인해 불쾌감을 일으키는 글
4. 음란성 글 (비정상적인 성적 표현을 포함한 글)
5.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게시하는 글
6. 타인/타지역/타국가/타민족을 모욕하거나 비방하는 글
7. 사회 소수계층이나 특정 종교 등을 비하하는 글
8. 홍보성 글 (도박, 돈 벌기 사이트, 윤락, 경품 지급, 상품 광고, 사이트 홍보 등)
9.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글
10. 도배 글 (같은 내용의 글 반복 게시)
11. 악성 코드 배포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글
12. 서비스 운영자 및 관계자를 사칭하는 글
13. 청소년 보호위원회 심의 규정에 부적합한 글
- ② 부적합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1. 운영자에 의한 게시물 삭제 횟수가 3회 이상 누적이 되어서 이용제한 ID로 등록되는 경우, 정도에 따라서 30일, 무기한으로 글쓰기가 제한되거나 사용 중인 IP에 대한 제한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단,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즉시 일시 정지 또는 영구 이용 정지될 수 있습니다.
- ③ 모든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한 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6장 기타
제23조 [저작권]
- ① 회사가 작성한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② 회원은 회사를 통하여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판매, 출판, 편집, 전시, 전송, 배포, 판매, 방송, 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이 창작하여 플랫폼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 귀속됩니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자신이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할 경우, 회원의 허락을 받습니다.
- ⑤ 회사가 본조 4항에 의거 저작물을 사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책임과 면책]
- ① 회사와 회원이 이 규약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손해를 입힌 자가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팀을 설치 운영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27조[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이하 ‘관계법규’)과 회사의 규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